[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아이브 멤버 이서가 '인기가요' MC를 졸업한다. 

3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서는 오는 7일 방송을 끝으로 1년 7개월간 함께한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 MC 자리에서 물러난다.

   
▲ 사진=스타쉽 제공


지난해 4월 '인기가요'를 통해 처음으로 음악방송 MC에 도전한 이서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센스 있는 진행으로 일요일 오후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날 이서는 소속사를 통해 "1년 7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매주 일요일을 다이브(팬덤명) 그리고 '인기가요'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저에게는 매주 일요일이 선물 같은 시간이었다. 처음이라 서투른 점도 있었을 텐데 항상 응원해 주시고,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덕분에 행복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언제나 MC 이서를 응원해 주신 다이브 정말 사랑하고, 그동안 함께 고생해 주신 제작진분들과 스타쉽 직원분들, MC분들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 아이브의 이서로서 더 멋진 무대와 활동으로 찾아뵐 예정이니, 계속해서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서가 속한 그룹 아이브는 최근 서울 송파구 케이스포돔(KSPO DOME)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 '쇼 왓 아이 엠' 서울 공연을 마쳤다. 이들은 아시아,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등 국가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