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최근 한류열풍으로 인해 미용과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뷰티 특성화 전문학교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전문학교는 메이크업학과의 특성을 고려, 이론적인 부분은 물론 실무중심의 실습위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취업까지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기 때문이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뷰티미용 전문과정, 2016학년도 신입생 면접전형 선발./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특히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웨딩뷰티 전문과정은 예술성과 전문성을 가진 내·외적 아름다움과 기술력을 갖춘 인재를 기르기 위해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1인 1실습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뷰티 전문과정은 2년 교육과정 후 교육과학기술부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대학 졸업자격과 동등한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웨딩 뷰티 전문과정은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 본선대회 메이크업 후원, G20 기념 '한국여인의 발자취' 전시 등 국제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희 교수를 비롯해, 건강관리 전문 브랜드 '황미서 에스테틱' 대표이자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이사인 황미서 교수, 슈퍼모델선발대회 헤어 협찬과 북경 한국거리 문화축제 고전머리 부분 총괄자인 임수빈 교수가 직접 실습 수업을 지도하고 있다.

특히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아시아 네일 페스티벌' 참관을 메인으로 하는 일본 해외 연수 뿐만 아니라 중국 최고의 뷰티 아티스트 '모가평' 아트스쿨 해외 연수와 일본 TONY N GUY, 미국 MUD School, 태국 쉐라톤 워커힐 호텔 스파 트레이닝 등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재학생들의 글로벌 감각을 향상시키고 있다.

학과 관계자는 "웨딩뷰티 전문과정은 메이크업, 헤어디자인 전문 아티스트를 양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취업도 가능해 졸업 후 높은 수준의 연봉과 함께 최상의 근무조건으로 일을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라며 "자세한 취업연계 업체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웨딩뷰티·파티플래너·디저트제과제빵 전문과정 등 8개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파티이벤트·푸드코디네이터·커피와인식음료·웨딩프로듀서의 4개 4년제 학사과정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 접수 및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www.ic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