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일산 킨텍스 지원시설부지에 들어서는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가 4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활성화단지 C1-2블록에 조성되는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는 지하 4층, 지상 48~49층, 4개 동, 총 1020실 규모이다. 공급면적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만 공급된다. 

   
▲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 조감도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는 최근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장점을 갖춘 '아파텔'로 설계됐으며, '더샵' 브랜드의 상품성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 3Room(84㎡A, 84㎡AA)의 아파트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과 통풍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드레스룸, 파우더룸, 다용도실 등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의 가장 큰 장점은 103만㎡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일산 호수공원과 인접해 있다는 점이다. 특히 일부 실의 경우 한강조망까지 가능해 강과 호수공원 등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킨텍스와 한류월드, GTX 개통 등 연이은 개발호재로 주목 받고 있어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GTX 킨텍스역(예정)이 단지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어서 강남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GTX가 개통되면 킨텍스역에서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킨텍스 전시장이 있고, 99만4756㎡ 규모의 한류월드도 조성 중이다. 한류월드 부지에는 빛마루방송지원센터가 운영 중이며, EBS디지털통합사옥, 호텔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를 중심으로 반경 1.5km 이내에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들이 조성돼 있어 원스톱 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및 레이킨스몰,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쇼핑몰이 도보거리 내에 위치해 있으며, 원마운트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메가박스, 일산호수공원 등 편의시설도 가까이 위치해 있어 쇼핑과 여가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지하철 3호선 주엽역과 대화역, 경의중앙선 일산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자유로, 제2 자유로, 서울외곽순환도로의 접근도 수월해 서울은 물론 광역도시간의 이동이 편리하다.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의 청약접수는 오는 5일~6일 진행할 예정이며, 당첨자발표는 7일이다. 계약은 9일~10일 이틀간 실시한다. 청약접수 및 당첨자 발표는 견본주택 현장에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5-2번지에 조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