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과 김장시즌 맞물려 대규모 할인 행사 진행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연말연시, 소비자의 마음을 따듯하게 해주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가전업계가 연말을 맞아 TV부터 냉장고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가격 부담이 커 구매하지 못했던 최신형 TV를 비롯해 김장 시즌을 맞아 김치냉장고 구매를 원했던 소비자에게 즐거운 소식이다.

   
▲ LG전자는 LG베스트샵을 비롯한 전국 판매점에서 올레드 TV, 슈퍼 울트라HD TV 등 30여 종의 프리미엄 TV를 대상으로 ‘LG TV 파워 세일’을 연다./LG전자

5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LG베스트샵을 비롯한 전국 판매점에서 올레드 TV, 슈퍼 울트라HD TV 등 30여 종의 프리미엄 TV를 대상으로 ‘LG TV 파워 세일’을 연다. LG전자는 55형부터 77형까지 모두 6종의 올레드 TV를 최대 400만 원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12월 한 달간 신한카드로 올레드 TV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12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슈퍼 울트라HD TV, 울트라HD TV 등 총 10종의 TV에 대해서도 최대 100만 원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LG전자는 올레드 TV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3배가량 늘리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올레드 TV는 최근 월 최대 판매량이 4500대를 돌파했다.

허재철 LG전자 한국HE마케팅FD담당 상무는 “올레드 TV를 포함한 프리미엄 TV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한 달 동안 ‘삼성전자 S 골드러시 패밀리 세일’을 진행 중이다. TV·냉장고·세탁기·김치냉장고·청소기·공기청정기·PC 등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인기 제품들을 알뜰한 가격으로 한정 수량 판매하는 행사다.

냉장고 부문에서는 이번 패밀리 세일 동안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지펠 ‘T9000’ 한정 판매 모델뿐 아니라 지펠 ‘푸드쇼케이스’ 총 4개 모델을 추가해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V는 기존 할인 품목에 2015년 인기 제품인 40형·48형·55형 커브드 TV를 추가해 약 20% 할인해 준다.

   
▲ 전자랜드는 2015년 한 해 동안 전자랜드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대형가전 20개 모델과 소형가전 15여개 제품에 대해 특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전자랜드

김치냉장고·세탁기·청소기·노트북 등 인기 제품들도 특별 기획 제품을 확대하고 20~40%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S 골드러시 패밀리 세일은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해 백화점·양판점·할인점 등 가전 전문점에서 진행된다.

대유위니아는 오는 15일까지 제습기, 에어컨, 스포워셔 등까지 할인 품목을 확대하고, 최대 55%까지 할인 판매한다. 먼저 위니아 제습기는 최대 55% 할인된 초특가에 판매하고 중대형 냉난방 에어컨과 딤채 프라우드는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위니아 스포워셔의 경우 최대 36%까지 낮춘 가격에 판매한다. 전국 위니아 제품 전문 대리점과 직영점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 및 위니아 e-shop에서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처에 따라 제품별 세부 할인 모델 및 할인 폭은 상이하다.

또 대유위니아의 김치냉장고 딤채, 딤채 프라우드 등은 김치냉장고 판매 시즌과 대규모 할인 행사가 맞물려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전자랜드는 2015년 한 해 동안 전자랜드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대형가전 20개 모델과 소형가전 15여개 제품에 대해 특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TV, 양문형 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등 20여개 대형가전과 전자랜드 PB상품 아낙과 건강기기, 프리미엄 소형가전 15개를 묶어 특가에 선보인다.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300만원 이상 결제 시 7만원, 500만원 이상 구매하면 10만원의 캐시백을 돌려준다.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치냉장고 구매를 고민한다면 12월 한달 간 제휴카드와 무이자 할부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모델에 따라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를 진행하며 삼성, 신한, 국민카드로 200만원 이상 김치냉장고를 결제하면 5만원, 300만원 이상 구매 시 10만원의 캐시백을 추가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