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금융감독원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대상으로 온라인 금융교육과정인 'FSS 어린이 금융스쿨'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 금융감독원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대상으로 온라인 금융교육과정인 'FSS 어린이 금융스쿨'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금감원은 지난 2021년부터 해당 금융스쿨을 운영 중이며, 주로 용돈관리, 소비 의사결정, 저축과 투자, 신용, 보험 등 17가지 주제에 대해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금감원은 이번에도 금융스쿨을 운영할 예정으로, 총 400명 이내에서 지역별 초등학생 수를 고려해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이며, 금감원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결과는 이달 30일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선발자에게는 문자메세지 등으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수업교재인 초등학교 금융교육 표준교재(슬기로운 금융생활), 흥미유발을 위한 카드게임 및 기념품(소정의 선물) 제공한다. 또 수료 조건(과제 70% 이상 수행)을 충족한 학생에게는 금감원장 명의의 수료증 발급 및 활동 종료 기념품을 지급한다. 이 외 학부모를 대상으로도 금융교육 관련 명사특강(온라인)이 제공될 예정이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