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고이란 기자] LG유플러스가 30개 협력사와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CSR)활동을 펼친다.

6일 LG유플러스는 연말연시를 맞아 협력사 협의체 U+동반성장보드, 보건복지부 산하기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꾸러미’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 LG유플러스 김재환 담당(왼쪽)과 유비쿼스 최지훈 상무(오른쪽)가 사랑의 꾸러미 포장을 하며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U+동반성장보드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은 ‘사랑의 꾸러미’ 키트를 만들어 마포구에 거주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 300여 곳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U+동반성장보드는 LG유플러스와 다산네트웍스, 유비쿼스, 모임스톤 등 30개 협력사로 구성된 동반성장 협의체로 동반성장 관련 제도 및 시행 내역을 공유하며 협력사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지훈 유비쿼스 상무는 “지난해부터 협력사들이 모여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환 LG유플러스 동반성장·구매담당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공동으로 사회공헌 활동까지 할 수 있는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협력사와 동반성장 및 국내산업 보호에 앞장선 공로로 지난 달 동반성장 성과공유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