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1975년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설립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2016학년도 학사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 동국대학교 전경모습.
모집 부문은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공학, 컴퓨터해킹보안학, 경영학, 글로벌경영학, 관광경영학, 호텔외식경영학, 상담사회복지학, 공무원행정학, 영화영상학과 등 10개 전공이다. 이밖에 직장인 야간대학교를 고민하는 만학도를 위해 경영, 행정 주말과정도 모집 중이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의 최대 강점은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 졸업 후 인서울 대학으로의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학생들을 많이 배출한다는 것. 올해 250명, 작년 197명 등 10년 연속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최다 배출 교육기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담당자는 "4년제 학사학위를 2년 안에 취득하고, 학사편입에 도전하기 때문에 짧은 기간 안에 서울 및 수도권 대학으로 편입하는 기회를 얻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며 "또한 동국대 전산원은 자격증 준비 과정, 경쟁률 분석, 편입진로 상담 등에 40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편입특화 대학이라는 칭호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동국대 전산원은 2010년 교육과학기술부 선정 우수교육기관상을 수상했고, 현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여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모교인 동국대학교로의 편입과 대학원진학의 경우 각종 장학금 혜택이 많아 학생들의 인기가 높은 편이다. 동국대 전산원은 모교로의 학사편입시 서울캠퍼스의 경우 입학금 전액 면제, 경주 캠퍼스는 입학금 전액 면제와 매학기 장학금(50~20%)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경우 전과가 가능하고 서울캠퍼스와 복수전공 가능, 4학기 중 1학기를 서울캠퍼스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기숙사인 금장생활관 입실이 가능하다. 또한 간호학과 편입시에는 동국대학교 일산불교병원 취업이 용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대학교 모든 대학원 진학시에도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는데, 입학금이 전액 면제뿐만 아니라 국제정보대학원과 법무대학원 그리고 불교대학원 진학시에는 매학기 장학금지급(20%)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경영전문대학원(MBA)등으로까지 장학금 지원을 확대할 계획에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학교 홈페이지(www.ducsi.ac.kr)를 통해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한 학생들의 사례 공개와 함께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