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고이란 기자] KT의 모바일TV 서비스 올레tv모바일이 ‘모바일로 잠 안자고 영화 오래 보기 대회’를 개최한다. 과거 대형 극장에서 진행된 비슷한 행사는 있었지만,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영화 오래보기 대회’는 처음이다.

8일 KT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올레tv모바일의 모바일TV 전용 영화, 미드 월정액 서비스 ‘프라임무비팩’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 양재 AT센터에서 오는 12일~13일 ‘무박 2일’로 진행된다. 올레tv모바일 앱과 온라인을 통해 신청한 약 3000여 명의 고객 중 150명이 추첨, 선발됐다.

   
▲ KT의 모바일TV 서비스 올레tv모바일이 ‘모바일로 잠 안자고 영화 오래 보기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KT 제공

20~50대 남녀 참가자들이 올레tv모바일 프라임무비팩에서 제공하는 총 15편의 작품들을 스마트패드(갤럭시노트 10.1)를 통해 감상하면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무비 서바이벌’ 형태로 진행된다.

1등에게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 등 상금이 수여된다. 행사는 36시간 동안 진행되고 1위 동점자 발생 시 영화 관련 퀴즈로 우승자를 가려낸다.

유희관 KT 미디어사업본부장은 “모바일기기를 통해 영화를 즐기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는데, 이 같은 시청형태를 반영한 경쟁력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보,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콜맨침낭과 스마트폰 거치대, 캐릭터 이어폰이 제공된다. 아울러 행사 참가자 건강을 고려해 의료진을 통해 간단한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응급치료사와 앰뷸런스가 현장에 대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