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간편한 모바일 Wi-Fi를 구현
Wi-Fi® 업계가 통신사급 네트워크로서 Wi-Fi의 기술 진화에 있어 획기적인 이정표를 달성했다. Wi-Fi Alliance®는 현재 Wi-Fi CERTIFIED Passpoint™ 프로그램에 대해 모바일 장치와 인프라 장비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Passpoint 모바일 장치의 경우, Passpoint 인증 AP(access point)로 작동되는 Wi-Fi 네트워크에 대해 자동 탐색 및 연결이 가능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진정한 초고속 모바일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

Passpoint의 기술규격은 Wi-Fi Alliance의 회원사인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와 장비 제조업체들에 의해 마련된 것으로, 모바일 데이터, 능률화된 접속 및 가입자 충성도에 대한 비즈니스 니즈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모바일 이용자들의 데이터 중심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Passpoint는 이동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의 데이터 트래픽을 Wi-Fi 네트워크로 분산시키는 과정을 더욱 편리하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최종 사용자의 네트워크 연결이 보다 간편해지는 것 외에도, Passpoint 인증 장비를 갖춘 핫스팟의 경우, 자동적으로 엔터프라이즈급 WPA2™ 보안을 실현할 수 있다. Passpoint 인증 프로그램은 Wi-Fi Alliance Hotspot 2.0 Specification(핫스팟 2.0 기술규격)에서 규정하고 있는 기술을 토대로 하고 있다.

Wi-Fi Alliance의 에드가 피게로아(Edgar Figueroa) CEO는 “제품 제조업체와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가 협력해 Wi-Fi Alliance의 Passpoint 프로그램 개발을 이뤄냈다.”며 “Wi-Fi Alliance는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의 지원 속에 Wi-Fi 기술 진화를 주도하는 중요한 협력의 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인증 프로그램의 발표는 결국 Wi-Fi 초고속 모바일 인터넷에 대한 끊김 없는 연결을 구현하는 업계 단일의 솔루션이 탄생했음을 의미하는 것이자,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가 Passpoint를 활용해 Wi-Fi 로밍 협약의 급속한 확대를 꾀할 수 있다는 뜻이다. 여러 사업자간 Wi-Fi 로밍 서비스를 통해, 가입자는 이용 중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핫스팟에서 끊김 없는 연결성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