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시경 기자] 한라가 신규 분양한 단지의 입주예정자들에게 문화행사를 제공했다.

   
 

한라는 최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 영화관에서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 계약자(2017년 8월 입주 예정)를 대상으로 영화관람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계약자 가족 360여 명(180가구)이 영화 ‘괴물의 아이’를 관람했다. 어린이를 비롯해 온 가족이 볼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을 상영작으로 선정했다고 한라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처럼 한라가 문화행사를 진행하는 이유는 단순히 아파트를 분양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준공 때까지 계약자를 배려하기 위함이다. 

앞서 지난해부터 입주 예정자들을 위해 문화행사를 기획해온 한라는 지난해 4월 1차 분양에 앞서 시흥시 모델하우스 인근에 ‘배곧누리 문화관’을 개관한 바 있다. 소규모 문화 강좌와 김미경·김창옥 강사 등 유명강사들의 특강 등을 제공해 시흥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어 8월 ‘8·15 기념 금난새 음악회’와 올해 8월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잇따라 열기도 했다.

길종선 한라 개발담당 이사는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를 문화교육특화단지로 만들기 위해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