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종현 기자] 글로벌 온라인 게임업체인 하이롤러테크놀로지스(High Roller Technologies)가 암호화폐거래소인 크림토닷컴(Crypto.com)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폭등했다.
14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하이롤러테크놀로지스는 무려 436.65% 치솟은 18.89 달러에 마감했다. 하루만에 500% 이상 주가가 급등했다.
이날 두 회사는 미국에서 이벤트 기반 예측시장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구속력 있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두 회사는 금융,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등 다양한 시장에서 거래 이벤트 계약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크립토닷컴의 글로벌 예측 부문 책임자인 트래비스 맥기는 "크립토닷컴은 예측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하이롤러와 같은 혁신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이벤트 계약 접근성을 확대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하이롤러와 함께 고객들에게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결과에 대해 안전하고 규제된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롤러의 이번 행보는 로빈후드(Robinhood)와 같은 금융 거래 플랫폼들이 이벤트 계약을 통해 사실상 스포츠 베팅 시장에 진입하면서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하이롤러테크놀로지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의 카지노 영업에 더해 각종 경기결과 등 특정 이벤트의 베팅 상품 거래 등이 가능해졌다.
하이롤러테크놀로지스는 작년 3분기에 상장 이후 첫 흑자를 기록했으며, 매출은 630만 달러였다.
크립토닷컴은 암호화폐거래소이자 핀테크 기업으로 전세계 수백만명의 사용자들을 두고 있다.
[미디어펜=김종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