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최근 한류열풍으로 인해 미용과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뷰티미용학과에 대한 수험생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미용예술분야의 특성을 고려, 이론적인 부분은 물론 실무중심의 실습위주로 교육하고 있는 직업전문학교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미용예술 전문과정은 2016학년도 신입생 면접 선발을 하고 있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이하 ICA)는 예술성과 전문성을 가진 내적, 외적 아름다움과 기술력을 갖춘 인재를 기르기 위해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1인 1실습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미용예술 전문과정은 2년 교육과정 후 학점은행제를 통한 전문대학 졸업자격과 동등한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ICA는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 본선대회 메이크업 후원, G20 기념 '한국여인의 발자취' 전시 등 국제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희 교수를 비롯해 중국의 10여개 네일아트 대회와 일본 선수권 네일 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기현 교수, 건강관리 전문 브랜드 ‘황미서 에스테틱’ 대표이자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이사인 황미서 교수, 슈퍼모델선발대회 헤어 협찬과 북경 한국거리 문화축제 고전머리 부분 총괄자인 임수빈 교수가 직접 실습수업을 지도하고 있어 학생들의 커리어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주목할 점은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경우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아시아 네일 페스티벌' 참관을 메인으로 하는 일본 해외 연수뿐만 아니라 중국 최고의 뷰티 아티스트 '모가평' 아트스쿨 해외 연수와 일본 TONY N GUY, 미국 MUD School, 태국 쉐라톤 워커힐 호텔 스파 트레이닝 등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재학생들의 글로벌 감각을 향상시키고 있다는 점이다.

미용예술 전문과정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메이크업아티스트, 헤어디자이너, 피부미용 전문가 양성이라는 목표에 맞춘 전문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하고 있어 미용예술 전문과정 이수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취업도 가능해 높은 수준의 연봉과 함께 최상의 근무조건으로 일을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라며 "취업연계 업체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 교육과정으로 미용예술 전문과정을 포함한 방송푸드스타일리스트·파티플래너·디저트제과제빵·호텔외식조리·커피바리스타·웨딩플래너·웨딩뷰티·호텔카지노딜러 전문과정과 4년제 대학교 졸업 취득 자격인 일반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푸드코디네이터·파티이벤트·커피와인식음료·웨딩프로듀서 트레이너 코스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입학 상담 및 자세한 모집전형 확인은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www.ica.ac.kr)에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