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다올자산운용은 19일 국내 인공지능(AI) 반도체 및 첨단 기술 기업에 투자하는 ‘다올코리아 AI테크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다올자산운용은 19일 국내 인공지능(AI) 반도체 및 첨단 기술 기업에 투자하는 ‘다올코리아 AI테크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다올자산운용 제공


이 상품은 AI 산업 밸류체인에 투자해 수익을 추구하면서도, 국공채 등 우량 채권과 유동성 자산을 편입해 안정성을 높인 채권혼합형 펀드다.

목표 수익률은 7%(Class A 기준)다. 목표에 도달하면 편입 주식을 전량 매도하고 단기 채권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교체해 수익을 확정 짓는 구조다. 개방형으로 설정돼 중도 환매 수수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운용 전략은 반도체 슈퍼사이클과 AI 시장의 구조적 성장에 올라타는 것이다. 고대역폭 메모리(HBM) 등 필수재 수요 급증에 맞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대형주는 물론 기술적 진입장벽을 갖춘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을 선별해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펀드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설정일은 30일이다. 국민·우리은행과 한국투자·하나·KB·교보·메리츠·유진투자증권 등 주요 판매사에서 가입할 수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