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신당 창당을 추진중인 박주선 무소속 의원은 13일 안철수 전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의 탈당에 대해 "오늘의 창조적 파괴는 분열이 아닌 야권 재편과 한국정치 개혁이라는 희망찬 미래를 우리에게 열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새정치를 향한 안 전 대표의 용기있는 대담한 결정을 환영한다. 안 전 대표의 결단은 야권 재편과 한국정치의 전면 개혁을 위한 소중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안 전 대표의 탈당으로 그동안 답보하던 통합신당 논의가 속도를 내길 희망한다"면서 "제로베이스에서 출발한다는 살신성인의 자세로 제3지대에서 하나로 모여 국민의 여망을 실현하는 대안정당을 창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분열은 친노(친노무현)세력이 자신들의 기득권을 고수하기 위한 핑계에 불과하다. 새정치연합은 더 이상 분열이라는 프레임으로 변화를 거부하지 않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친노세력과 신당이 서로 경쟁한다면 여소야대 정국을 만들고 정권교체의 희망을 만들어갈 수 있다"며 "야권의 분화는 야당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며 한국정치의 생산성도 높아지게 하는 지혜로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