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SNL코리아 시즌2’, SBS 런닝맨 누르고 SNS 버즈량 1위
SNS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컨텐츠는 'SNL코리아'인 것으로 나타났다.

CJ E&M과 닐슨코리아가 공동 개발한 콘텐츠파워 가치 측정지표 ‘CoB(Consumer`s Content Consuming Behavior) 2.0’ 조사 결과, 소셜미디어 버즈량에서 tvN의 ‘SNL코리아 시즌2’가 1위를 차지한 것.

‘CoB(Consumer’s Content Consuming Behavior)’란, TV에서 방영되는 콘텐츠의 가치를 시청률 외에 시청자의 반응 및 사회적 영향력 등을 바탕으로 수치화하는 모델이다.
이중 소셜미디어 버즈량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소셜미디어 버즈량에 있어 7월 첫 주에는 ‘SBS 신사의 품격’이 1위를 차지했으며, 7월2주차에는 ‘tvN SNL코리아시즌2’가 'SBS 런닝맨'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Mnet의 ‘엠카운트다운’은 이주 연속, 3위와 7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머물렀다.

CoB에 따르면, 소셜TV 시청자는 광고가 방영되는 시간에도 SNS를 이용하며 TV화면에 지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CoB의 광고 몰입도 측정 결과에 따르면 소셜TV 시청자는 일반 시청자 보다 1.5배 높은 광고 몰입도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닐슨코리아에서 6월, 전국 남녀 4,413명에게 지상파 44개, CJ E&M 24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측정한 결과이며, 소셜미디어 버즈량은 닐슨코리아 nmincite에서 블로그 568만개, SNS 423만개, 전문사이트/클럽 약 16만개의 채널을 대상으로 측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