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건강 별미, 부각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완연한 겨울 날씨인 요즘, 한국관광공사에서 겨울여행 8대 추천지로 강원도 속초를 꼽았다. 속초에서도 특히 속초 중앙시장은 다양한 먹거리와 맛집들이 즐비해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나 커플, 친구들끼리 많이 찾는 인기 여행지로 손꼽힌다.

   
▲ 속초 중앙시장의 3대 맛집 중 하나인 ‘티각태각 부각’은 짠맛과 단맛이 덜한 담백함이 특징이다. 깊이 200m이상 바다에서 채취한 해양심층수로 간을 해 미네랄 또한 풍부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간식이다.
속초 중앙시장의 3대 맛집 중 하나인 '티각태각 부각'은 짠맛과 단맛이 덜한 담백함이 특징이다. 깊이 200m이상 바다에서 채취한 해양심층수로 간을 해 미네랄 또한 풍부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간식이다.

대한민국 3대 닭강정 중 하나라고 일컫는 '만석닭강정(엑스포본점 1577-9042)'은 양념 없는 고소한 프라이드와 매콤달콤 보통맛, 그리고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화끈한 맛이 메뉴로 있다.

속초 바다에서 잡아 올린 꽃새우로 만든 새우강정(춘옥씨앗새우강정 010-6388-8669)은 먹기 좋게 살이 오른 신선한 새우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얇은 튀김옷이 인기의 비결이다.

특히 연말을 맞아 1+1 빅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속초중앙시장맛집 '티각태각 부각'은 다시마, 김, 우엉, 연근, 감자, 호박, 고추 등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만들어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는 건강 간식이다.

찹쌀로 만들어 바삭함이 일품이며 고단백 황태 부각부터 면역력에 좋은 감자부각, 섬유소가 풍부한 호박부각, 다이어트와 피로 회복에 좋은 연근부각 등 약 8종의 채소와 과일을 이용해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유산균이 함유된 티각태각 부각(문의 02-6010-3324)'은 1봉지(250g)에 1만원으로 속초 중앙시장이나 택배주문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