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최근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청년 실업 문제가 장기화 되면서 수험생들이 전공을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취업에 유리한 학과로의 지원이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호텔조리학과와 호텔제과제빵과와 같이 자격증을 바탕으로 취업에 유리한 학과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은 호텔제과제빵과정 외 11개 과정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이런 현상은 고교 졸업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뿐 아니라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과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해당된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입학관계자는 "디저트제과제빵과 호텔조리 전문과정의 경우 전년도에 비해 신입생 지원자들 중 이미 대학을 졸업 하거나 직장 재직 중 지원하는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이 때문에 전체 경쟁률도 매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디저트제과제빵과정은 수업의 80% 이상이 실습으로 이루어져 있다. 호텔과 윈도우 베이커리 출신으로 구성된 교수진의 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국내·외 200여 개의 협력업체와의 다양한 현장 실습과 인턴쉽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전문 교육기관이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조리·파티플래너·웨딩플래너·디저트제과제빵 등 8개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파티이벤트·푸드코디네이터·커피와인식음료·웨딩프로듀서 4개 4년제 학사과정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홈페이지(www.ica.ac.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