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드림티엔터테인먼트 제공

[미디어펜=황국 기자] 걸그룹 걸스데이의 소진이 '응답하라 1988'의 OST '매일 그대와'로 막내 혜리를 서포트하고 나섰다.

 

24일 오전 걸스데이의 소속사 드림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걸스데이 맏언니 소진이 막내 혜리가 출연중인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의 OST '매일 그대와'를 부른다. 음원은 오는 25일 밤 12시에 공개된다.

 

혜리가 덕선 역을 맡아 신인답지 않은 노련한 연기로 드라마를 잘 이끌어 가며 연기자 변신에 성공한 가운데 끈끈한 의리로 응원의 OST를 부르게 된 소진은 가창뿐만 아니라 코러스 또한 직접 다 소화해내며 열의를 보였다는 후문.

 

들국화의 불멸의 명곡을 리메이크한  '매일 그대와'는 소진의 담백하고 깔끔한 보컬과 어쿠스틱 감성이 어우러진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매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감미로운 러브송인 이 곡은 극중 배경인 1980년대에나 지금에나 사랑하는 이들의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며 향수와 공감을 동시에 불러일으킨다. 

 

이 곡은 KBS2 드라마 '프로듀사' OST중 김연우의 'To be with you(투 비 위드 유)'등을 쓴 김의석 작곡가가 편곡에 참여해 섬세한 편곡과 아름다운 멜로디를 더해 완성했다.

 

걸스데이 소속사 한 관계자는 "맏언니 소진이 그룹의 막내 혜리가 출연중인 드라마 OST를 부르게 되어 무척 기뻐했다"며 "소진이도 '응팔'을 본방 사수하는 열혈팬이다"라며 훈훈한 광경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