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으로 가득 채운 그룹 비투비의 단독 콘서트, 팬들의 오감 사로잡으며 호평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대표 김진구)이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장충체육관에서 펼쳐진 그룹 비투비의 단독 콘서트 '본 투 비트 타임(BORN TO BEAT TIME, 비티비티)'에서 기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향기마케팅을 선보여 화제다.

   
▲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대표 김진구)이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장충체육관에서 펼쳐진 그룹 비투비의 단독 콘서트 '본 투 비트 타임(BORN TO BEAT TIME)'에서 기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향기마케팅을 선보여 화제다./센트온
이번 콘서트에서 센트온은 비투비의 환상적인 무대를 보다 더 업그레이드 해 줄 수 있는 큐브엔터테인먼트의 블루(BLUE) 컨셉 시그니처 향인 아말피 코스트(Amalfi Coast)를 개발해 콘서트장을 향기로 가득채웠다.

아말피 코스트는 이탈리아 남부 아말피 해안의 싱그러움과 지중해 햇살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밝고 경쾌함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시트러스 계열의 향으로 명품 콘텐츠로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큐브엔터테인먼트만의 색깔을 향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날 다른 국내 아이돌 그룹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최초의 화려한 향기 퍼포먼스는 '대세 아이돌' 비투비를 좋아하는 팬들의 오감을 사로잡아 새로운 스타 향기마케팅을 선보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센트온 마케팅 한지영 상무는 "우리가 매일 느끼는 감정 가운에 무려 75%는 후각에서 시작되며 그 어떤 감각 보다도 100배 이상의 선명한 기억을 남겨준다고 한다"면서 "아이돌그룹의 콘서트에서는 처음시도된 향기마케팅을 통해 비투비 팬들이 이날의 감동을 더욱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 다양한 공간 및 틀별한 이벤트 등을 통해 다채로운 향기마케팅을 선보여온 센트온은 앞으로도 향기를 통해 마케팅의 효과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두 번째 단독 콘서트를 진행한 비투비는 예매 5분만에 전 좌석을 '퍼펙트 매진'시키는 것은 물론, '비투비 단독 콘서트'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로 올라갈 정도로 개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다시한번 '대세 아이돌'을 입증한 그룹 비투비는 이날 콘서트에서 '괜찮아요', '집으로 가는 길'을 비롯해 비투비의 화려한 스페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한편, 센트온은 향기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자체개발한 향과 분사 시스템을 통해 호텔, 리조트, 백화점, 패션매장, 웨딩샵 등의 다양한 공간에 대한 향기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복합 쇼핑몰인 파르나스몰 고유의 향을 개발해 향기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서울 패션위크 2015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패션쇼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향을 선보였다. 킨텍스 전시장을 향으로 채워 전시효과는 높이는 등 다각도의 향기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최근에는 리듬체조요정 손연재의 '리드믹 올스타즈 2015' 갈라쇼를 신비로운 야생화의 향으로 가득 채우는 이색적인 향기마케팅을 진행해 큰 화제를 낳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