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쉐프 열풍에 힘입어 국내 대학 호텔조리학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국내 취업은 물론 해외 취업에 있어서도 인기학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특히 해외 취업의 경우 해외 연수를 기반으로 해외 취업을 지원하는 학교가 있어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과정에서 진행한 해외연수 모습./서울현대전문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과정의 경우 이달 들어서 다섯명의 학생과 지도교수인 장철호 교수가 일본 해외 연수를 다녀왔다. 교내 어학센터에서 일본어를 배우며 하드트레이닝을 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거쳐서다. 이 학교 호텔조리과정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취업시장의 지원을 위해 다양한 해외연수를 통해 실질적인 외국 취업 환경까지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일반 대학 호텔조리학과와는 차별화된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서울현대 호텔조리과정은 이번 해외연수자들에게 실제 일식집 실습까지 진행하도록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생들은 3개월 동안 각각 '하치죠지의 진일관', '도쿄 신주쿠 바리', '혼슈 군마현 수근무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인턴기간 동안 업장의 지원을 통해 일주일에 일회씩 일본어 수업 역시 진행되며 숙소생활을 통해 안정감 있는 인턴쉽 생활을 진행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 학교 호텔조리과정이 진행하는 해외연수는 실제 일식집 인턴쉽 과정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학생들이 방학 기간 동안 해외 연수를 통해서 경력까지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서울현대 관계자는 "이 같은 활동을 통해 많은 취업자 중 상당수가 해외 취업에 성공한 상태"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전문학교는 12년 연속 실습, 취업 최우수 학교로 선정된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전문학교다. 호텔조리과정의 경우 에드워드권, 최현석 교수가 정규수업을 진행하는 유일한 학교다. 2,4년 과정을 통해서 에드워드권 교수의 시크릿 레시피와 최현석 교수의 창작 레시피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성적 미반영 면접 과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