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2016학년도 정시모집이 진행 중이다. 4년제 대학교의 경우 12월 30일까지 대부분의 모집이 마감되며, 전문대의 경우 1차모집이 내년 1월 5일까지, 2차모집의 경우 2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 서울현대전문학교의 경우 호텔제과제빵과정과 전문 빠띠시에 과정의 신입생을 성적 미반영 면접 100% 전형으로 모집 중이다./서울현대전문학교
그 중 실무중심의 교육이 절실한 호텔제과제빵학과의 경우 일반 대학이 아닌 전문학교 과정에 지원하는 학생이 많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 서울현대전문학교의 경우 호텔제과제빵과정과 전문 빠띠시에 과정의 신입생을 성적 미반영 면접 100% 전형으로 모집 중이다.

29일 서울현대 관계자는 "일반 대학의 제과제빵학과는 성적 위주로 학생을 선발할 수밖에 없다. 이는 제빵의 특성에 맞지 않는 구조적 문제"라고 지적하며 "서울현대는 성적이 아닌 제과제빵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실무를 배울 수 있도록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실제 성적표는 입학에 반영되지 않으며 교수진 면접 전형을 통해 자체적으로 설계한 방식에 따라 점수를 매기는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과정의 취업률과 대회 수상률은 주목할 만하다.

2015년에만 한국음식박람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금상을 수상하는 것은 물론, 베이커리페어 경연대회에서 은상, 장려상, 대한민국국제요리경연대회 '디저트&설탕공예" 부분에서 전원 금상, 아카데코 전국학생 빵 과자 경연대회에서 은상과 동상 등을 수상하며 국내 최고의 호텔제과제빵학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3master과정을 통해 현역에 종사하는 교수진의 정규수업을 진행 중인 본 제과제빵과정의 교수진과 커리큘럼 및 입학관련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현대전문학교는 12년 연속 실습, 취업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었으며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