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고이란 기자] 성동조선해양이 김철년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8일 통영 본사에서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성동조선해양은 ‘2020 미챔(미들급 챔피언) 성동’이라는 비전을 통해 중형선 세계 1등 조선소로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 성동조선해양은 지난 28일 통영 본사에서 김철년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및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사진=성동조선해양 제공

주 내용은 우량 고객 확보를 주력으로 한 영업력 강화와 텐·텐·텐 운동을 통한 원가혁신, 책임경영을 바탕으로 한 신 성동문화 구축으로 다가오는 2020년에는 세계 1등 제품 3종 확보, 생산성 향상 30%를 달성하여 매출 2조2000억원, 영업이익 5%를 실현하겠다는 포부다.

김 대표는 “성동조선해양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 비전과 목표를 향해 전 직원이 함께 정진하여 국가 경제와 조선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행사를 준비한 성동조선해양 관계자는 “대내외적인 큰 변화를 겪으며 새로운 방향성 정립이 절실했다”며 “규모와 형식은 회사의 현 여건을 감안해 조촐하게 치러졌지만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결의와 각오는 남달랐다”고 말했다.

앞으로 성동조선해양은 수립된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가시적 방안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