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3년만에 소주제품 출고가 인상

[미디어펜=신진주 기자]하이트진로의 '참이슬' 가격 인상으로 서민들의 한숨이 깊어진 가운데 롯데주류의 처음처럼도 출고가를 인상했다.

30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2016년 1월4일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5.54% 인상한다.

   
▲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가격 인상으로 서민들의 한숨이 깊어진 가운데 롯데주류의 처음처럼도 출고가를 인상했다. 다만 '순하리 처음처럼'은 출고가 변동 없이 현재 가격으로 유지된다. /처음처럼 순하리 자료사진. 미디어펜

2013년 이후 3년 만에 인상하는 것으로 대상 제품군은 '처음처럼' 병, 페트, 담금 소주 등이다.

이번 출고가 인상으로 롯데주류의 소주 제품은 평균 5.54% 가량 인상되며 주력 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17.5도)의 360㎖ 병 제품 출고가는 946원에서 1006.5원으로 변경된다.

페트(PET) 소주, 포켓 소주, 담금 소주 등의 출고가도 5%~6% 가량 인상된다. 다만 '순하리 처음처럼'은 출고가 변동 없이 현재 가격으로 유지된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지난 3년 동안 누적된 원가 상승요인을 반영하되, 내부적인 원가절감 등을 통해 인상폭을 최소화하고 주요 경쟁사 제품들에 비해 더 낮은 가격을 유지하는 선에서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