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온라인-모바일게임 업데이트 활발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2016년 병신년(丙申年)이 다가왔다. 올해가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 게임업계에서는 막바지 업데이트를 진행해 유저들의 마음을 끝까지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온라인게임 업데이트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넥슨은 스타일리시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서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던파 여거너를 모티브로 한 신규 캐릭터 '로제'를 추가했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2'
엘소드 최초의 여거너 캐릭터 로제는 당당하고 자기 표현이 확실한 천계 황도 수비군의 엘리트 전투원으로 리볼버, 오토건, 머스킷, 핸드캐논 등 각종 총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로제의 매력을 보여줄 50초 분량의 2D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또 로제로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걸그룹 '트와이스'의 타이틀곡 'OOH-AHH하게'의 모션을 구현한 아바타를 지급한다.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직업 '룬 블레이더'를 업데이트 했다. 룬 블레이더는 지난 7월 정식오픈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직업이다. 블레이드 무기에 화염, 냉기, 전격의 기운을 부여해 전투 상대에 따라 원하는 속성의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같은 스킬이라도 무기에 가해진 속성에 따라 각기 다른 타격 효과를 보이며, 룬 주술과 검술을 조화롭게 이용하는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넥슨은 신규 직업 공개를 기념해 모든 유저에게 '캐릭터 슬롯 1개'를 무료로 지급한다. 내달 14일까지 룬 블레이더로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경험치 포션', '레드 그린 블루 크리스탈', '7강 강화권'등을 육성 목표 레벨을 달성할 경우 '탈 것', '액션 스킬북', '9강 강화권' 등을 각각 선물한다.

넷마블게임즈는 대규모 모바일게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레이싱 게임 '다함께 차차차2'의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랑프리 모드의 맵을 한국의 예스러운 멋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고궁이 등장하는 '서울맵'으로 변경했다. 그랑프리는 총 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실시간으로 주행 대결을 벌이는 모드로 그랑프리 점수에 따라 일일 및 주간단위로 순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보다 원활한 이용자 매칭을 위해 차량 등급을 구분해 격주로 리그를 나눈 '그랑프리 리그제'를 도입했다. 5, 6성 자동차만 참가 가능한 F1리그와 4성 이하의 자동차만 참가 가능한 F2리그로 나눠지며 누적된 점수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모바일 액션 레이싱 게임 '다함께 차차차2'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그랑프리 모드의 맵을 한국의 예스러운 멋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고궁이 등장하는 '서울맵'으로 변경했다. 그랑프리는 총 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실시간으로 주행 대결을 벌이는 모드로 그랑프리 점수에 따라 일일 및 주간단위로 순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넷마블게임즈 '다함께 차차차2'
원활한 이용자 매칭을 위해 차량 등급을 구분해 격주로 리그를 나눈 '그랑프리 리그제'를 도입했다. 5, 6성 자동차만 참가 가능한 F1리그와 4성 이하의 자동차만 참가 가능한 F2리그로 나눠지며 누적된 점수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 외 크로노스, 마타도르 블랙, 블랙 스피어, 쉐도우 스피어, 그린 버드, 포레스트 버드 등 각각 다양한 개성을 지닌 신규 자동차 9종도 함께 공개했다.

와이디온라인은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안드로이드 유저를 위해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크리스마스 캐릭터 5종이 공개됐다. 전재산, 진마리, 이향단, 집행위원P, 궘기 등 기존 인기 캐릭터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모습으로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다.

해당 캐릭터들은 강림던전, 뽑기 이벤트, vip 상점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골드, 스태미너, 뽑기권 등 풍성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슈퍼 찬스 룰렛' 이벤트도 추가됐다. 이외에 제천대성 진모리의 궁극 진화가 추가됐다.

iOS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판도라 리수진, 박일표, 유미라, 한대위, 백승철 등 총 5종의 열쇠직접계약 캐릭터들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