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신년운세·야놀자 해돋이 숙소·식신핫플레이스 맛집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2016년 1월1일이 몇 시간 남지 않은 이 시점,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신년운세를 보거나 올해의 일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내년의 목표를 세우기 위해 일출을 보기 위해 여행을 준비하기 위해 정보를 얻는 사람들이 많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매년 새해가 되면 신년운세를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카카오의 포털 콘텐츠 플랫폼 ‘다음앱’에서 신년맞이 대규모 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2016년 나의 운세 보기’를 클릭한 뒤 입력창에 생년월일시를 넣으면 ▲2016년 총운부터 ▲월별운 ▲재물·성공, 창업·이전, 가정·사랑, 학업·출세, 질병·소망 등의 5대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 다음앱 운세이벤트, 씨온의 식신핫플레이스 해돋이 명소 맛집/카카오, 씨온

‘메일로 운세 보내기’ 기능을 활용해 수시로 운세 결과를 꺼내볼 수 있다.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운세 결과는 현재 사주전문업체 ‘사주닷컴’에서 1만원에 서비스 중인 유료 운세 콘텐츠다. ‘복채선물’ 코너에서 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 등으로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도 있다.

연말이면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일출 여행을 계획한다. 일출 여행의 가장 중요한 것은 일출을 보는 것이지만 그 외에 여행할 시 숙소와 주변의 맛집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야놀자 펜션’은 전국 2100여 개 펜션 제휴점을 보유하고 있다. 전국 펜션의 실시간 최저가를 확인해 비교할 수 있으며 스파·바비큐장·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 등 테마별 펜션 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현재 일출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고성부터 강릉, 거제도, 경주, 영흥도 등 해돋이를 감상하기 좋은 맞춤형 숙소를 소개한다.

사람이 많지 않은 고즈넉한 장소에서 해돋이를 감상하고 싶다면 고성 여행이 좋다. 대한민국 최동북단에 위치한 고성은 아는 사람만 찾아가는 숨겨진 해돋이 명소다. 최남단 거제도는 특별한 새해를 맞이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씨온이 운영하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는 최근 을미년 새해를 맞아 전국의 해돋이 명소와 추천 맛집을 공개했다.

이 정보는 식신 핫플레이스 이용자들이 직접 남긴 맛집 리뷰를 분석하고 전국 30곳의 인기 있는 해돋이 명소와 인근 추천 맛집을 엄선했다.

울산 간절곶의 ‘떡바우횟집’을 방문하면 가을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양장구(성게)비빔밥으로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가 있고 경북 경주의 부채꼴 주상절리에서는 주상절리의 절경과 함께 ‘양남자연산횟집’의 시원한 물회를 맛볼 수 있다.

남해 보리암 인근의 ‘금산다닐목식당’에서는 새해를 맞아 떡국을 준비한다. 서울 광진구 아차산 우면산 소망탑 인근 ‘우면산 꽁보리밥집’ 등에서 해돋이를 보러온 관광객들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