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주 기자] 생활문화예술 특성화 교육기관인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가 지난 29일 라이프 디자인 웹 매거진 ‘로이 클럽 매거진(LOY CLUB MAGAZINE)’을 창간했다고 9일 밝혔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가 지난 29일 라이프 디자인 웹 매거진 '로이 클럽 매거진(LOY CLUB MAGAZINE)'을 창간했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로이클럽' 학생들이 모여 각 학과의 특성을 담은 웨딩·푸드·식음료·파티·이벤트 부문을 아우르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전공 잡지다. 이미 2012년 푸드스타일리스트 재학생들이 ‘Sizzle’ 웹 매거진을 통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는 파티플래너, 푸드스타일리스트, 호텔조리, 웨딩플래너, 커피바리스타과정의 실무중심형 교육이 이뤄지는 만큼 재능을 활용한 활동들이 많아지고 있다.

'로이클럽'은 각 과정의 학생들이 모여 있는 클럽으로 각종 요리대회 전체 기획·진행 담당, 계절별·테마별 외식 공간 연출 및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2014 인천 아시안게임 – 아시아음식문화축제'의 공식 대표학교로 선정되었고 '2015 도쿄테이블웨어 페스티벌 10년 연속 수상', '미국 에이미 어워드(Emmy Awards) 참가·진행', '일본 유명외식잡지에 세계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 등 획기적인 교육 콘텐츠로 유명하다.

한편,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호텔조리, 파티플래너, 웨딩플래너 디저트제과제빵 등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파티이벤트, 푸드코디네이터, 커피와인식음료, 웨딩프로듀서 등 4년제 학사과정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