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설 선물 세트, 사전비축으로 인상 최소화"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이마트가 주요 인기 설 선물세트의 가격을 동결하거나 가격인상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혀 주목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설은 대표적인 명절 선물 상품인 한우, 굴비, 배 등의 시세 상승으로 설 선물 가격 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 올해 설은 대표적인 명절 선물 상품인 한우, 굴비, 배 등의 시세 상승으로 설 선물 가격 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이마트 천안 100년의 향기배, 횡성한우 갈비세트.

먼저 한우는 전년대비 30%정도 시세가 올랐고 명절 대표 과일인 배는 전년대비 20% 가량 증가, 대표 수산 선물세트인 굴비는 40%가량 급등했다.

이에 이마트는 할인 폭이 큰 사전 예약 상품을 확대한데 이어, 시세 인상 품목을 대상으로 주요 인기 상품을 가격 동결하거나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설 선물 체감 물가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는 사전 비축을 통해 '횡성한우 1++ 갈비세트'와 '횡성한우 갈비세트', '한우 갈비 1++ 등급세트' 등 총 6종의 냉동갈비 선물세트 가격을 동결했다.

사전 비축이 어려운 한우 냉장 선물세트는 가격 인상 폭을 최소화해 지난해 설보다 가격을 15% 안팎 올리기로 했다.

굴비 등은 설 행사 가격으로 동결했으며, 시세가 낮아진 사과의 경우 지난해 설보다 10% 안팎으로 가격을 낮췄다.

오는 23일까지 사전 예약을 이용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하면 한우 냉장 선물세트는 전년 대비 약 5∼10% 정도만 높아진 가격에, 배 선물세트는 전년 대비 3∼8% 정도 내린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팀장은 "주요 세트들의 시세 상승으로 이번 설 선물 물가 부담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마트는 설 설물 물가를 낮추기 위해 일부 주요 인기 선물 세트 가격을 동결했으며, 일반 구매시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판매 품목을 30% 늘려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