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 GS25가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공모전 포스터. GS리테일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GS25가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한다.

12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는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여러 가지 이유로 그 아이디어를 비즈니스 모델로 연결 시키지 못하는 중소기업, 스타트업, 퇴직자, 청년 등 모든 이들에게 상금 및 사업 기회와 판로 제공을 통해 지원함으로써 좁게는 수상자 5팀에게, 넓게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하고자 이번 비즈니스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

이달 25일까지 펼쳐지는 '제1회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국에 걸친 GS25 오프라인 플랫폼(점포)을 활용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예를 들면 기존에 없었던 어플리케이션이나 결제 시스템과 같은 모바일 비즈니스, GS25에서 판매할 수 있는 상품 또는 서비스 상품과 관련한 아이디어 등 자신이 경험했거나 생각해 왔던 어떠한 아이디어도 공모전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참가자격 역시 제한 없이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 실제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가진 업체부터 팀 또는 개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GS25는 창의성, 실현 가능성, 고객 편의성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GS리테일 임직원의 1차 실무진 심사를 통해 접수 된 아이디어 중 10개를 선정하고 다음 달 1일 발표할 예정이다.

1차 선정된 10개의 아이디어는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한 가운데 각 아이디어 제안자들의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2차 전문가 심사가 이루어지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TOP 5' 선정 후 다음 달 5일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 된 'TOP 5' 아이디어는 올해 2월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되는 'GS25 봄맞이 한마당'에서 각 아이디어와 관련된 내용의 부스 5개가 차려지며, 각 부스에서는 봄맞이 한마당에 참여한 1만여명의 GS25 경영주 및 점포관계자에게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우수성과 실현 가능성 등을 설명하게 된다.

각 부스에서 설명을 들은 GS25경영주와 임직원들은 각 아이디어에 대한 투표를 진행하고 투표 결과에 따라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순위가 가려진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은 각 한 개 팀이 선정되며 대상 3천만원, 최우수상 1천만원, 우수상은 5백만원의 상금이, 장려상은 두 개 팀으로 각 1백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고, 모든 팀에게는 상장과 상패가 전달된다.

GS25는 수상한 팀이 원할 경우 아이디어와 관련된 투자처와 연결해 실제 사업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강철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장은 "대한민국의 모든 고객과 GS25가 함께 소통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더 나은 GS25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