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송도국제도시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IPARK)'의 인기가 끝없이 치솟고 있다. 국내 분양홍보관 뿐 아니라 미국 LA 현지 분양홍보관에서도 입주를 희망하는 외국인들의 분양 문의가 쏟아지고 있는 것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송도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가 재외동포, 해외 시민권자 등 외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요인으로는 탁월한 주거 설계를 꼽을 수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현대산업개발이 손을 잡고 시공을 한 가운데 외국인들에게 특화된 내부 인테리어, 주거 설계 등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 조감도

단지는 7공구 M2-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64~159㎡ 830가구로 공급된다.

그 중에서도 64㎡ A, B 물량과 84㎡ A, B 물량은 중소형 평형대를 선호하는 외국인 실수요층에게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

64㎡ A, B의 경우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소형 평형 물량으로 4bay 구성에 따른 채광 및 조망권 확보, 광폭 수납장 및 ㄷ자형 주방 구성에 따른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가변형 벽체로 공간 구성의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84㎡ A, B는 스탠다드 모델로 꼽힌다. 모던한 감성의 현대적인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이 특징. 특히 거실과 주방을 넓게 사용하는 내부 설계를 통해 외국인 주거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일조하고 있다. 또 다른 물량인 84㎡ C는 안방 2면 개방의 독특한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현관에 대형 팬트리를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외국인 입주자들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기본 지급 품목을 강화한 것도 주목할 만 하다. 64㎡, 72㎡ 물량에는 디지털 도어록, 디지털 히팅홈네트워크, 스마트 스위치, 주방 액정 TV, 세대 환기 시스템, 원격 검침 시스템, 가스오븐,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붙박이장, 2단 선반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84㎡, 101㎡ 물량에는 상동+전기쿡탑, 여닫이문, 가변형 벽체 등을 지급한다.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도 눈에 띈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하여 북카페형 도서관, 보육시설, 경로당, 휘트니스클럽, 요가/GX룸이 마련된다. 단지 밖에 나가지 않아도 모든 생활이 해결되는 원스톱 라이프를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SAT 측은 오는 1월 말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중도금 대출 신청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중도금 대출은 5.25% 고정 금리, 이자 후불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특히 오는 상반기, 오피스텔 125실 분양도 개시할 예정이어서 실수요층의 분양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관계자는 "분양 마감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막바지 물량을 확보하려는 외국인 수요층의 계약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라며 "현재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시행사 SAT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