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주 기자] 국내 최초의 디저트 특성화 교육기관인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는 2011년 호텔제과제빵과를 '디저트제과제빵전공'으로 개편한 이래 기본적인 호텔제과제빵과 실무실습과 함께 프랑스,이태리 등 서양 디저트는 물론 한과,떡, 화과자 등 동양의 전통 디저트까지 디저트에 특성화 된 커리큘럼을 개발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는 기본적인 호텔제과제빵과 실무실습과 함께 프랑스,이태리 등 서양 디저트는 물론 한과,떡, 화과자 등 동양의 전통 디저트까지 디저트에 특성화 된 커리큘럼을 개발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 실무실습 교육 모습./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20일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 따르면, 디저트에 예술적 감각을 더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플레이팅, 푸드스타일링, 식공간연출 등의 교육과정도 함께 진행한다.

더불어 호텔제과제빵과 재학기간 동안 특급호텔 인턴십 근무를 병행할 수 있는 '3+2 두마리토끼인턴십' 프로그램은 일주일 중 3일은 학교실습을,주말 2일은 호텔근무를 진행해 학위취득과 현장경력,학비마련까지 가능해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 학기중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호텔에 취업을 하거나, 인턴경력을 바탕으로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매년 콘래드호텔,디큐브시티호텔,쉐라톤호텔 등 특급호텔 베이커리에 다수의 취업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AK Plaza, ㈜제네시스비비큐 등 대기업 외식사업부에도 취업하여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유명 호텔 파티셰,해외 파티셰 등을 초청해 글로벌 최신 트렌드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특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방학기간에는 일본 동경제과학교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현재 디저트제과제빵전공,호텔외식조리전공 등 8개 전문학사(2년제)과정과 푸드코디네이터,웨딩플래너 등 4개 학사과정(4년제)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입학원서 접수와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