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음악회 즐기러 현대백화점 판교로 오세요" 

[미디어펜=신진주 기자]현대백화점이 오늘 판교점에서 베토벤과 모차르트가 지휘했던 '빈 소년 합창단'을 초청해 공연을 펼친다.

20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판교점 1층 열린광장에서 '빈 소년합창단'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 20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빈 소년합창단 단원들이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빈소년 합창단'은 1498년 합스부르크 왕조때 창립돼 올해 518년째를 맞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합창단으로 슈베르트, 하이든 형제가 단원으로 활동했었고, 베토벤과 모차르트는 이 합창단을 지휘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현대백화점 측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이번 공연을 선보이게 됐다"며 "전세계 음악애호가들이 가장 기다리는 이벤트중 하나인 '빈 소년합창단'의 신년음악회를 국내에서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그동안 다양한 고품격 문화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문화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야니, 마이클볼튼, 일디보 등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의 초청해 대규모 공연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다양한 계층에 문화적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천편일률적인 문화행사 대신 페르난도 보테로 전시회, 쿠사마야요이 전시회, 아트페어 등 미술작품 전시회도 작년에 처음 진행했다.

이번 신년음악회를 위해 빈 소년 합창단은 넬라 판타지아, 오 솔레미오, 아베 마리아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악들을 대거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