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영화 '오빠생각' 스틸컷
[미디어펜 정재영 기자]영화 '오빠생각'이 21일 개봉하며 막강한 출연진과 탄탄한 스토리로 많은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빠생각'은 한국전쟁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을 모티브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전쟁터 한가운데서 시작된 작은 노래의 위대한 기적을 그린 영화다.

특히 '오빠생각'은 주연배우들의 섬세함은 물론 아역배우들의 순수함과 맑은 음색까지 더해져 극의 풍성함을 확보하고 있다.

임시완(한상렬 역)은 "'오빠생각' 시나리오를 처음 접했을 때 아이들의 순수한 영혼을 지켜줘야 한다는 사명감을 던져주는 영화이기에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한 감독님을 믿고 '오빠생각'이 전하는 순수한 영혼이 잘 보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작품을 선택한 이유와 포부를 밝혔다.

순이역의 이레도 "전쟁을 경험해보지 못해서 상상하면서 연기했고 상상으로 안 되는 장면들은 감독님과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관객 분들이 영화의 감동, 따스함과 웃음을 모두 느끼고 행복한 마음이 됐으면 좋겠다"고 영화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이레는 무엇보다 아이다운 천진난만한 모습은 물론 전쟁고아를 대변하는 처연함까지 폭넓은 감정선으로 그려내며 명품 아역의 진가를 드러냈다.

한편 '오빠생각'이 명품 주연배우들의 따스한 하모니와 전쟁 속 오빠와의 남매애를 그려내 감동을 통해 극장가에 훈훈한 행보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전국 스크린에서 절찬 상영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