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의 객관적 기구서 지원보상 심의 및 의사 결정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SK하이닉스가 ‘산업보건 지원보상위원회(이하 지원보상위원회)’를 통해 전현직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에 대한 지원과 보상에 나선다. 작년 11월 ‘SK하이닉스 산업보건검증위원회(이하 검증위원회)’가 제안한 포괄적 지원보상체계를 실행에 옮기기 위한 일환이다.

SK하이닉스는 제 3의 독립 기구인 지원보상위원회를 발족, 위원회가 제시하는 객관적이고 투명한 지원보상안을 수용해 이를 실행할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지원보상위원회는 지난 1년간 SK하이닉스의 산업보건 전반을 조사했던 검증위원회가 제시한 기준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인별 요소를 고려해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보상위원회는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아주대 예방의학교실 장재연 교수가 맡았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김형렬 교수, 여성환경연대 강희영 사무처장, 법무법인 한결 신길호 변호사가 외부 위원으로 참여한다. SK하이닉스 노조 대표 2명과 회사측 1명도 위원으로 참여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5일부터 4월30일까지 약 3개월이다. 인터넷과 전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기간 내 지원보상위원회가 추천하는 외부 노무사 등이 서류 접수 및 상담을 맡아 원활한 접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부터 심의까지 독립된 외부 기관이 맡을 계획이다.

신청기간 내 접수를 놓쳤거나 추후 발병한 전현직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을 위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접수는 지속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SK하이닉스는 '검증위원회' 및 '지원보상위원회'의 제안을 적극 수용해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가는 한편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