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카 복원 프로젝트 ‘추억도 A/S가 되나요’ 시작

[미디어펜=김태우기자]벤츠코리아가 고객감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억을 A/S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6일 클래식카 복원 프로젝트 “추억도 A/S가 되나요”를 시작한다.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6일 클래식카 복원 프로젝트 “추억도 A/S가 되나요”를 시작한다고 밝혔다./벤츠코리아

첫 번째 주인공은 1980년대 독일 분데스리가 최고의 공격수였던 차범근 전 국가대표 축구감독이며, 그가 운전했던 메르세데스-벤츠 지바겐(GE 230)이다.

메르세데스-벤츠 클래식카 복원 프로젝트 “추억도 A/S가 되나요”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우수한 성능의 순정부품과 메르세데스-벤츠 테크니션 및 테크마스터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식이 오래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완벽하게 복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차범근 전 감독의 독일 선수시절의 순간들을 함께한 지바겐(GE 230)을 30년 전 모습 그대로 되살리는 것으로 시작된다.

자동차라는 사물을 통해 그의 인생의 소중한 순간들을 다시 선물함으로써, 그가 경험했던 메르세데스-벤츠의 우수성을 다시 체험하고, 메르세데스-벤츠 지바겐과 보내온 소중한 시간을 다시 추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이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일반 대중들의 참여도 독려한다. 1월 25일부터 2월 8일 까지 온라인과 모바일 브랜드 사이트에 차범근 전 감독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면, 선정된 응모 메시지는 향후 복원 될 지바겐(GE230)의 엔진에 영원히 각인된다.

특히, 이번에 투입되는 테크니션들은 글로벌 테크마스터(Global TechMasters)에서 인정 받은 실력을 과감히 발휘해,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게 된다.

글로벌 테크마스터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 테크니션들의 기술력 증진과 역량 강화를 위해 다임러 본사에서 개최하는 대회로, 2년에 한 번씩 국가별 예선을 통해 선발된 16개국의 대표들이 독일에 모여 그 실력을 겨룬다.

특히, 2014년에는 국가간 팀 경쟁(Team Exam) 부문 세계 1위와 컴페턴스 서클(Competence Circle, 기술 관련 퀴즈 경연) 부문에서 세계 3위를 차지해, 세계 무대에서도 그 실력을 검증 받았다.

“추억도 A/S가 되나요” 프로젝트는 이후 고객들의 메르세데스-벤츠와의 추억도 복원할 예정이다.

김지섭 메르세데세스-벤츠코리아 서비스 & 파츠 부문 총괄 부사장은 “단순히 순정 부품과 서비스를 통한 기술적인 복원을 넘어 1980년대 독일에서 활동하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인 차범근 전 감독의 오랜 추억을 함께 복원한다는 것은 메르세데스-벤츠에게도 의미가 있다”며 “이번 차범근 전 감독의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그 동안 간직해 온 메르세데스-벤츠와 소중한 추억도 되살리고, 동시에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적극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