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반품 이용고객 94%, 향후 '티몬 계속 이용하겠다' 답해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티몬의 전품목 무료반품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27일 티몬에 따르면 작년 11월부터 전품목 무료반품 서비스를 시행한 후 거래액이 45.4% 증가하고 이용고객의 95%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 티몬의 전품목 무료반품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티몬 제공

무료반품 서비스 시행 전인 10월 대비 12월 티몬의 거래액은 45.4%가 늘어나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반면 환불률은 0.8%가 증가하고 이중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비중은 6.8%가 늘었다.

연말 할인 프로모션 효과에 무료반품 혜택을 더하니 상품을 직접 보지 않고 구매하는 것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크게 낮아진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하고 있다.

무료반품 서비스는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데도 큰 성과를 보였다. 소셜커머스 이용 고객 550명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에 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용고객 중 94.8%가 해당 서비스에 만족했다고 답했다.

만족의 정도를 나타내는 문항에서도 최고단계인 '매우 만족'이 40%가 나왔다. 만족을 한 이유로는 고객의 비용부담이 전혀 없는 측면이 74.7%로 가장 많았고, 제품구매시 고민을 줄여준다. 시행착오를 줄여준다 등 실물 확인이 어려운 온라인쇼핑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측면을 23.1%로 꼽았다.

무료반품 서비스를 받은 후 티몬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가 어떠냐는 질문에는 91.7%의 고객이 '좋아졌다'고 답했다.

티켓몬스터 관계자는 "티몬이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로 시행한 전상품 무료반품 서비스가 화면 속 이미지와 실제로 받게 될 상품의 전상품 무료반품 서비스가 화면 속 이미지와 실제로 받게될 상품의 차이에 대한 고객들의 불안을 해소함으로써 고객만족도 향상은 물론 구매율도 상승시켰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