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주 기자] 커피, 와인, 칵테일 등의 식음료 전반적인 교육과 카페 창업 경영과 외국어 교육을 통해 국제적인 감각을 익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커피바리스타학과가 주목받고 있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커피바리스타전공 수업 모습/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27일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에 따르면, 이 학교 커피바리스타전공은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관광학개론, 호텔경영론, 서비스산업론, 컨벤션산업론, 관광 영어·일본어·중국어, 토익, 와인학개론, 와인테이스팅, 식음료개론, 에스프레소추출 실습 등 다양한 식음료, 호텔·관광 경영, 외국어 수업 등의 차별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매년 방학시즌마다 인도네시아,하와이,일본 등 커피 생산지,커피의 역사가 있는 본고장으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커피의 재배부터 가공,유통,로스팅,바리스타 테크닉 등 선진 커피산업을 직접 체험하고 해외 현지의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커피바리스타전공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매장운영을 고려한 차별화된 창업 경영 심화교육을 실시해 기본적인 커피의 이론 및 카페 메뉴를 배울 수 있다. 커피머신 정비 및 설치 과정과 생두의 구매 유통, 매장운영관리, 카페 창작메뉴 개발 등을 교육해 학생들이 창업을 하였을 때 필요한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멀티 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 특강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커피·와인·티·칵테일·사케 국내·외 자격증과 국가자격증 조주기능사, SCAE 유럽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담당 교수님의 수업 및 노하우 전수로 컨벤션 기획사를 쉽게 취득할 수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현재 방송푸드스타일리스트전공, 커피바리스타전공, 파티플래너전공, 웨딩플래너전공, 카지노딜러전공 등 8개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파티이벤트전공, 푸드코디네이터저전공, 커피와인식음료전공, 웨딩프로듀서전공 4개 4년제 학사과정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 및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