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대 맛집인 '오리지널시카고피자"가 성공한 외식 창업 브랜드로 눈길을 끌고 있다./오리지널시카고피자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프랜차이즈의 성공 요인은 트렌드를 반영하고 나아가 주도할 수 있는 강력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피자 업계에는 일반 피자를 넘어 미국으로 여행을 온 듯 한 화려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인테리어에서 진한 풍미가 묻어나는 '시카고피자' 창업이 성공한 창업의 사례 중 하나로 이목을 끌고 있다.

이 가운데 '오리지널시카고피자'는 국내에 시카고피자를 처음 소개한 브랜드로서 새로운 맛을 원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에 걸 맞는 모습으로 창업 2년 만에 성공 외식 브랜드로 거듭났다.

28일 오리지널시카고피자에 따르면, 이 곳에서 판매하는 딥 디쉬 스타일의 시카고피자는 풍성한 치즈와 깊고 진한 토마토소스가 인상적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전문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레시피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에 힘쓰면서 시카고피자의 성공에 따라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유사업체들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이와 더불어 'Retro chic' 컨셉으로 뮤지컬 무대를 연상케 하는 새로움과 편안함이 공존하는 오리지널시카고만의 인테리어로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오리지널시카고피자가 성공 창업 강자로 거듭난 비결은 가맹점과의 상생을 추구하는 사업 철학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다소 위험부담이 높음에도 가맹점으로 배달되는 각종 재료 등을 OEM 없이 직접 생산해 유통함으로써 가맹점이 부담해야했던 물류비용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었다.

또한 오리지널시카고피자는 타 프랜차이즈처럼 공격적인 시장 확보에만 주력하지 않고, 브랜드의 외양보다는 내실을 다진다는 자세로 수익률과 지속성이 보장될 수 있는 최적의 가맹점만을 출점하며 건강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리지널시카고피자는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런칭을 밝히며 오리지널시카고피자 모바일상품권, 딥세트 3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리지널시카고피자 공식 인스타그램 'chicagopz'을 팔로우하고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홍대 chicago-시카고'까지 좋아요를 마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여고객을 대상으로 오리지널시카고피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홍대본점, 이태원점, 천호점 한정).

오리지널시카고피자는 홍대본점을 필두로 이태원점, 천호점, 강남1호점, 울산 삼산점, 건대1호점, 안양점, 대학로점, 서산 호수공원점, 광교아브뉴프랑점, 종로점, 삼청동점, 울산 성남점, 충남 당진점, 포항시네마점, 안양 범계점 등 전국 1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내달 5일 서울타워플라자에 남산타워점 신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오리지널시카고피자 창업 문의 및 이벤트 정보는 오리지널시카고피자 홈페이지(www.pzchicago.com)에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