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몬스타엑스가 출연하는 중국 웹드라마 ‘선생님, 좋은 밤 이에요’(원제: 노사만상호(老師晩上好))가 최근 중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25일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를 통해 첫 공개됐다.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29일, 첫 공개 후 불과 나흘만에 누적조회수 8,369만을 기록했다. 
 
특히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몬스타엑스가 직접 몬스타엑스로 출연해 중국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았다. 덕분에 콘텐츠 오픈 후 16시간 만에 1,500만 클릭수를 돌파하는 등 초반 반응도 뜨거웠다. 
 
이같이 식을 줄 모르는 인기 덕분에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현재(1월 29일 기준)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누적 재생횟수 웹드라마 부분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밖에도 공개 당시 웨이보 핫토픽 2위, 드라마 웨이보 공식 계정 팔로워 수도 1만1,000여 명을 돌파 등 기록적인 수치들이 해당 작품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고등학교 선생님과 그의 여제자가 우연한 사건으로 얽히면서 사사건건 부딪히는 과정을 그린 코믹 학원물이다. 한류스타 이동건이 냉정해 보이는 외모에 독설을 서슴지 않는 고등학교 수학 교사 '쭈위텅' 역을 맡았으며, 중국의 떠오르는 여배우 관샤오퉁이 이동건의 제자 '린샤'를 연기한다. 
 
극중 몬스타엑스는 실제 그룹명과 똑같은 몬스타엑스로 출연, 이동건의 제자들이 우상으로 여기는 탑스타 아이돌 역을 연기한다. '몬스타엑스'는 가수로서 본인들의 모습 그대로 출연하는 만큼 드라마를 통해 몬스타엑스의 다양한 춤과 안무는 물론 멤버들의 매력과 개성을 드러낸다.  
 
몬스타엑스는 1회 남녀 주인공이 처음으로 마주치는 공연장에서 등장, ‘무단침입’의 파워풀한 안무로 중
국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몬스타엑스의 소속사 측은 "중국 콘텐츠 시장에서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는 아이치이의 화제작에 '몬스타엑스'의 춤과 노래, 멤버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는 배역을 맡게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예상을 뛰어넘는 뜨거운 반응에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라며 "몬스타엑스에 대한 중국팬들의 뜨거운 반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향후 더욱 적극적으로 중국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