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가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일궈내고 있다.

지난 25일부터 몬스타엑스는 중국 웹드라마 ‘선생님, 좋은 밤 이에요’(원제: 노사만상호(老師晩上好))에 출연하고 있는 것.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지난 25일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29일 기준 누적조회수 8,369만을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몬스타엑스가 직접 몬스타엑스로 출연해 중국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았다. 덕분에 콘텐츠 오픈 후 16시간 만에 1,500만 클릭수를 돌파하는 등 초반 반응도 기록적이었다. 식을줄 모르는 인기 덕분에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현재(1월 29일 기준)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누적 재생횟수 순위 웹드라마 부분에서도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극 중 몬스타엑스는 실제 그룹명과 똑같은 몬스타엑스로 출연, 이동건의 제자들이 우상으로 여기는 탑스타 아이돌 역을 연기한다. '몬스타엑스'는 가수로서 본인들의 모습 그대로 출연하는 만큼 드라마를 통해 몬스타엑스의 다양한 춤과 안무는 물론 멤버들의 매력과 개성을 드러낸다.  특히, 1회에서는 남녀 주인공이 처음으로 마주치는 운명의 장소가 몬스타엑스의 공연장으로 설정이 돼 1집 'TRESPASS'의 수록 곡인 ‘무단침입’의 파워풀한 안무가 비중있게 다뤄지며 중국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몬스타엑스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콘텐츠 시장에서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는 아이치이의 화제작에 '몬스타엑스'의 춤과 노래, 멤버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는 배역을 맡게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예상을 뛰어넘는 뜨거운 반응에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라며 "몬스타엑스에 대한 중국팬들의 뜨거운 반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향후 더욱 적극적으로 중국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웹드라마 ‘선생님, 좋은 밤 이에요’는 지난 25일부터 매일 밤 8시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아이치이(IQIYI)’(www.iqiyi.com)를 통해 독점 방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