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NH투자증권은 새로운 자산관리 브랜드 QV(큐브)의 바이럴 영상 '응답하라 QV'가 지난달 23일에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지 열흘 만에 조회수 80만뷰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응답하라 QV'는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의 김성균과 정봉이 출연한 유튜브용 바이럴 광고다.

김성균과 정봉은 1988년부터 자동차 판매장과 미용실에서 지극히 개인적인 주문들을 요구하지만 이뤄지지 못한다. 이후 2016년으로 배경이 바뀌고 하정우씨가 출연한 NH투자증권의 TV광고에 연계되며 'NH투자증권의 자산관리 브랜드QV'는 지극히 개인적인 요구사항들도 모두 자산관리 서비스에 반영해 준다는 내용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NH투자증권은 기존의 자산관리 브랜드 'octo(옥토)'를 대신해 보다 진화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표방하는 브랜드 'QV'를 런칭하고 대대적인 광고를 전개하고 있다.

NH투자증권 측은 "새로운 자산관리 브랜드 QV는 품질(Quality)과 가치(Value)가 결합된 의미"라며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각기 다양한 고객들의 투자성향과 시장의 흐름을 입체적으로 분석해 QV만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