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톡서 바로 가입하고, 위비톡으로 친구 초대 및 상품아이디어 제안하면  예금 최고 연 2.1%
 
[미디어펜=김재현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와 연계해 금리 와 수수료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위비톡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와 연계해 금리 와 수수료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위비톡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이 상품은 누구나 가입 가능한 1년제 상품으로 정기예금은 100만원 이상 2000만원 이내, 정기적금은 월 50만원 이내에서 가입 가능하다. 금리는 예금의 경우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 포함 최고 연 2.1%이다. 적금의 경우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 포함 최고 연 2.4%이다.

특히 SNS의 채팅기능을 활용해 고객과 고객, 고객과 은행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따라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위비톡의 ‘바로가입’메뉴를 통해 예적금 신규시 연 0.2%p △위비톡으로 친구 초대시 최대 연 0.2%p △위비톡의 '아이디어맨'에게 금융상품 아이디어 제안시 연 0.1%p 등 조건에 따라 적금 기준 최대 연 0.7%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 위비톡에서 메시지를 보낸 횟수에 따라 최대 월 9회의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그 밖에 고객이 위비톡을 통해 제안한 금융상품 아이디어를 월 50여개씩 채택해 위비인형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모바일전문은행인 위비뱅크가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과 연계하여 출시한 은행권 최초의 톡(SNS) 기반 금융상품"이라며 "올 한해는 위비톡(SNS)서비스와 금융을 융합시킨 다양하고 재미있는 생활밀착형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위비뱅크와 위비톡을 필두로 2016년에는 스마트 리딩뱅크로 퀀텀점프(Quantum Jump)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