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부산지역에 출시한 저알코올 소주 '참이슬16.9'가 애주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하이트진로
"숙취 없는 깨끗한 맛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인기요인"

[미디어펜=신진주 기자]하이트진로가 지난해 부산지역에 출시한 저알코올 소주 '참이슬16.9'가 애주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5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참이슬16.9의 판매량이 출시 4개월 만에 판매량 200만 병을 돌파했다.

참이슬16.9는 부산 경남지역이 저도수 트렌드를 이끌어 감에 따라 하이트진로가 2015년 9월 부산시장에 출시한 제품으로 올해 1월까지 약 230만병을 판매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같은 판매성장은 숙취 없는 깨끗한 맛과 경쟁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참이슬16.9가 부산지역에서 통한것 같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말 소주가격 인상 시 참이슬16.9의 출고가격(961.7원)을 인상하지 않았다. 부산지역에서의 인기로 하이트진로는 올해부터 판매채널을 경남지역에까지 확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참이슬16.9가 순하고 부드러운 소주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라면서 "현재 안정된 성장을 발판으로 주변지역으로 확대판매도 검토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부산, 경남시장의 젊은 소비자를 대표하는 소주로 자리매김 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이슬16.9는 하이트진로가 특허받은 천연 대나무 활성숯 정제공법을 적용해 깔끔한 목넘김과 부담 없는 향, 숙취가 없는 깨끗한 맛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