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300명 채용 최대 채용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조선업계가 지난해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일제히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조선 빅3는 다음달부터 올해 상반기 공채에 돌입할 예정이다.

지난해 상반기 그룹 차원에서 300명을 채용했던 현대중공업은 올해 상반기에는 예년과 비슷한 수준의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원서 접수, 인재선발검사, 임원 및 사장 면접을 통해 대졸 공채를 뽑는다. 이공계의 경우 공학 기초 시험도 거쳐야 한다.

지난해 최악의 적자로 대졸 공채를 하지 않았던 대우조선은 올해 상반기 채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선박 연구와 영업 등을 책임져야 하는 대졸 공채 사원이 2년째 대가 끊길 경우 향후 기업 운영에 큰 부담이 될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그러나 채권단의 지원을 받는 터라 채용 규모는 100명 이내일 것으로 추산된다. 대우조선이 잘 나갈 때는 연간 400여명씩 공채를 한 바 있다.

삼성중공업도 올해 상반기 대졸자 공채를 통해 인력 충원에 나설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직무적합성평가 등을 거쳐 합격자를 가려낼 예정이다.

서류 전형은 출신 학교, 학점, 나이 등 스펙을 서류로 보지만 직무적합성평가는 지원서에 써낸 전공과목 이수 내역과 활동 경험, 에세이 등을 통해 지원자가 그동안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쌓기 위해 노력한 내용을 보는 제도다.

삼성중공업의 채용 규모는 예년 수준보다 경영 여건이 나빠진 점을 고려하면 100여명 이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