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하나투어 본사 건물에 SM면세점 1차 오픈

[미디어펜=신진주 기자]SM면세점이 오늘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서울 시내면세점을 1차 오픈하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SM면세점은 15일 면세점에서 간담회를 열고 서울점 매출 3500억원, 지난해 11월 오픈한 인천공항점은 매출 9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권희석 SM면세점 대표이사는 "SM면세점 서울점은 최근 늘어나는 개별관광객들이 자발적으로 올 수 있는 동선에 입점해있다"며 "영업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신규면세점 실적도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나투어의 여행 산업에서의 경쟁력과 인사동 관광 콘텐츠의 시너지를 통해서 변화하는 여행트렌드에 발맞추는 가장 선도적인 면세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M면세점은 인사동 하나투어 본사 지하 1층∼지상 6층에 약 1만㎡(3000평) 규모로, 490여개 유명 브랜드 등 총 6만여개가 넘는 상품이 입점하며 이번 1차 오픈에는 전체 브랜드의 85%가 문을 열었다.

코치, 발리, 베르사체, 에트로, 프랭크 뮬러, 마크 제이콥스 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 에스티로더 그룹, 설화수, 후, 정관장 등 면세점 인기 브랜드도 입점을 마쳤다.

SM면세점은 최근 개별 자유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인사동이라는 위치와 하나투어의 35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해 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종로와 인사동은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의 70% 이상이 방문하는 지역으로, SM면세점은 인사동의 전통음식점, 갤러리, 상점과 제휴를 맺고 기념품 등에 대한 마케팅과 홍보를 지원한다.

아울러 하나투어는 지난달 알리바바 그룹의 '알리트립'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해외 고객 유치에 나서기도 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