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재영 기자]배우 오민석이 ‘부탁해요, 엄마’의 종방에 맞춰 15일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오민석은 KBS2 주말 드라마 ‘부탁해요, 엄마’ (극본 윤경아 연출 이건준)에서 극 중 산옥(고두심 분)의 장남인 변호사 형규로 열연하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극 중 형규는 어릴 적부터 어머니 산옥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자란 장남으로 세 남매 중 어머니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인물이다.

하지만 어머니의 과도한 관심으로 인한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압박감으로 살아온 형규는 매번 엇나
가기만 하며 어머니의 투병 사실을 모르고 불효 아닌 불효를 저질러 시청자들의 애통함을 사기도 했다.

이에 오민석은 "제가 맡은 이형규는 때론 사랑도 받고 때론 욕도 많이 먹는 캐릭터였지만 나에게는 너무나 뜻깊은 형규였다. 이 역할을 하면서 다시 한번 어머니를 생각하게 되었고 나는 어머니께 얼마나 잘하는 아들이였나를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한 작품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뜨거운 여름에 시작해서 해를 넘긴 작품이라 스텝들,동료들과 정이 많이 들었다. 감독님 작가님, 언제 이런 분들과 다시 연기를 할 수 있을까 큰 여운을 남긴 작품이다. 드라마를 사랑해 주신 시청자분들 그 동안 재밌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 드리고 저는 또 다른 작품으로 새롭고 발전된 모습 보일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마음과 각오를 다졌다.

뿐만 아니라 오민석은‘부탁해요, 엄마’와 함께 MBC 주말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 했어요’에 출연하며 그동안 보여줬던 무겁고 정적인 이미지의 역할이 아닌 밝고 색다른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부탁해요, 엄마'는 지난 14일 마지막회가 방송됐다.[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