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7가지 성공법칙 박형구 강사와의 랑데뷰강의

[김성훈의 기획취재]스마트폰교육⑤,강화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下)'


귀농귀촌 7가지 성공법칙 박형구 강사와의 랑데뷰




■스마트폰 제대로 활용하여,

진정한 모빌리언으로

거듭나기 프로젝트


'김기자가 간다~'











지난 13일.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조보환)에서 이어진 강의는 '귀농귀촌 7가지 성공의 법칙'의 감역자이자스마트폰 및 SNS전문 박형구 강사가 초빙되었다.

강연장에는 40여명 가량의 농업대학원 '농업CEO'들이 자리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알이 꽉 찬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블로그과정을 마친 7인의 블로그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 '귀농귀촌 7가지 성공법칙'의 박형구강사와 교육생들의 역동적인 강연장 모습이 인상적이다.
ⓒ 미디어펜



밭에서 직접 기른 포도를 나눠 먹으며 쌍방향으로 수업이 이루어 졌을 정도로 분위기는 정겨웠다.농촌에서 이루어진 강의답게 중간중간에 '귀농귀촌 7가지 성공법칙'의 핵심풀이도 정겨움에 한 몫을 더했다.

이 책에 따르면,'7가지 법칙만 잘 따라해도 1년만에 억대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간추린핵심은'1.농사로 성공한 사람들의 요령을 배워라 2. 작물을 상품화 하라 3.농가에서만 가능한 식품가공을 하라 4.경영규모에 맞는 고객을 만들어라 5.농가일지를 써라 6. 돈이있어도 설비자금은 대출을 받아라 7. 회사를 설립할 정도가 되면, 관리수첩을 만들어 관리하라"



▲ 스마트폰/SNS전문박형구 강사의팔동작이 마치 '나를 따르라'는메시아의 슬로건처럼 느껴진다.
이름하여 '진격의 박형구강사' ⓒ 미디어펜


한편, 지난 9일 세종청사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의 말을 빌자면," 우리 경제에서 농립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총 부가가치의 2%이고, 총 취업자의 62.%로 152만명 수준으로 통계상 비중은 적지만 '국가의 근간'이다"라며 " 유통구조개선, 수출확대 및 농업의 경쟁력강화"에 대해부처간 협업할 것을 주문했다.


이쯤에서 생각해 볼것은한-중 FTA까지체결된다면수익성 악화가 예상되는 농촌에피부에 와닿지 않는겉만 번지르르한사탕발림이 나올 것만 같은 우려.

알맹이를 찾는다면 농민들 앞에 '귀농귀촌' 책 한 권이 나아 보인다.



■ 에필로그 포토


▲ 사진을 클릭하시면 박형구강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박형구강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김성훈 스마트폰 전문기자/ phonenews1@

▲스마트폰강사,sns강사,소셜미디어강사,페이스북강사
블로그강사,카톡강사,카카오스토피강사,네이버밴드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