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음성검색통합서비스로 외치다

LG유플러스가 음성통합서비스에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실시했다. 요즘 뜨고 있는 ‘꽃보다 할배’ 출연진들을 적극 활용해 보다 편리해진 음성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인 U+tv G 의 광고 ’꽃보다 할배’편의 새로운 광고(廣告) 캠페인을 18일부터 온에어했다.

광고는 꽃보다 할배 4인방을 모델로 하여 음성(音聲)으로 TV 채널 전환(轉換), 인터넷 및 유튜브 검색(檢索)뿐만 아니라 VOD 검색과 시청(視聽)까지 할 수 있는 국내유일 IPTV 통합음성검색 ‘U+tv G voice’ 서비스를 소개한다.

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최근 화제(話題)가 되고 있는 케이블 TV ‘꽃보다 할배’ 의 할배 4인방인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씨를 광고계 최초로 지난 8월 캐스팅해 Full HD 방송과 실시간 방송4채널을 한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를 온에어(On-air)한 바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신기하G ▲대박이G 등 총 2편의 시리즈로 구성되는데, 먼저 ‘신기하G’ 편에서는 맏형인 할아버지 이순재씨가 가을 분위기에 맞춰 트렌치 코트를 입고 외로운 모습을 보이자, 할아버지 박근형씨가 ‘외로운 남자를 위한 영화’를 음성으로 검색한다.

그러자 실제로 말하는 것과 같은 구어체(口語體) 문장형태의 음성 검색이 가능한 통합 음성검색 서비스 ‘U+tv G voice’를 통해 영화 목록(目錄)들이 화면에 펼쳐지고 이를 시청하는 할아버지 4인방의 모습이 보여진다.

또한 ‘대박이G’ 편에서는 인기를 끌고 있는 크레용팝의 5기통 댄스를 음성으로 검색해 화면을 보며 할아버지 4인방이 직렬 4기통 댄스를 소화하는 모습(模襲)을 재미있게 보여준다.

이처럼 음성으로 ▲채널 전환 ▲실시간 VOD 검색 및 시청 ▲구글 유튜브 검색 ▲애플리케이션 실행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U+tv G voice’는 U+tv G 리모콘의 검색 버튼을 누른 후 리모콘 상단(上段)에 위치(位置)한 마이크 부분에 원하는 검색어를 말하면 된다. 이용 방법이 간편해 리모콘 키패드 입력이 익숙치 않은 노인, 어린이 등의 연령층도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김다림 팀장은 “U+tv G의 통합음성검색 서비스를 고객에게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꽃보다 할배’의 할아버지 4인방이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을 광고로 담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생활 속에 웃음과 감동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차별화된 IPTV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굳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