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채용박람회 신세계그룹 일자리 창출 의지"

작년 성황리 진행된 신세계 상생채용박람회가 올해 확대 개최된다.

17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계열사와 중소 협력사가 참여하는 상생채용박람회를 올해 3차례 연다.

   
▲ 작년 9월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 박람회' 현장엔 취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사진=미디어펜 신진주 기자

지난해 한 차례 개최한 상생채용박람회 횟수를 올해 연간 3회로 늘리고 서울·경기권 뿐만 아니라 부산·경남권, 대구·경북권까지 지역을 확대해 개최한다.

신세계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오는 22일 부산 벡스코를 시작으로 6월 중순 서울·경기, 10월 말 대구·경북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신세계그룹에서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푸드, 스타벅스, 조선호텔, 신세계엘앤비, 위드미 등 7개사가 참여하고 협력사에서는 파크랜드, 아이올리, 제로투세븐, 한성기업 등 46개사가 동참한다.

서비스 직종 전체를 아우르는 기업들이 참여함으로써 판매, 영업, 상품기획(MD), 디자인, 마케팅, 물류, 외식, 바리스타, 호텔서비스, 시설관리 등 다양한 직무에 걸쳐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박람회 행사장 내 부스에서는 기업별 인사 담당자들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주하며 채용과 관련한 구체적인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상생채용박람회는 신세계그룹의 일자리 창출 의지를 담은 것으로, 파트너사들과 상생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신세계그룹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 의지를 담아 상생채용박람회를 적극 개최함으로써 고용창출에 앞장 서는 국민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작년 9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된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는 마감 시간인 오후 5시까지 총 1만2000명의 구직자들이 찾는 등 인산인해를 이뤘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