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첫 PHEV모델…효율성·운전 즐거움 강조

아우디의 최첨단 PHEV시스템을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아우디코리아는 18일 프리미엄 콤팩트 5-도어 해치백 뉴 아우디 A3 스포트백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모델 A3 스포트백 e-트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뉴 아우디 A3 스포트백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모델 A3 스포트백 e-트론/아우디코리아

콤팩트 5-도어 해치백 A3 스포트백의 PHEV모델인 ‘뉴 아우디 A3 스포트백 e-tron‘은 아우디 최초의 PHEV모델로 효율성과 함께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뉴 아우디A3 스포트백 e-트론‘은 최대 150마력의 1.4리터 TFSI 엔진과 최고출력 75kW(102마력)의 전기모터를 탑재하여 최대 204마력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와의 완벽한 조화로 저회전 영역 구간에서도 35.7kg·m의 강력한 토크를 6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통하여 발휘하고 순수 전기모드에서도 최고속도 130km/h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겸비한 차다.

한 번의 주유로 최대 600km를 이동할 수 있으며, 전기모터로만 25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뉴 아우디 A3 스포트백 e-tron‘의 연비는 14.5km/l(휘발유 엔진), 3.7km/kwh(전기모터)에 달하여 출퇴근 등 일상 운행 때에는 전기 모드로 운행이 가능하며, 장거리 주행 시에는 가솔린 엔진 차량으로 활용할 수 있어 상황에 따른 효율적인 맞춤 운행이 가능하다.

아우디가 고집하는 다이내믹한 성능과 효율성이 조화를 이룬 ‘뉴 아우디 A3 스포트백 e-tron‘은 견고하고 스포티한 섀시, e-tron만의 그릴, 앰블럼, 디퓨저 등의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내장 품질, LED 헤드라이트, 아우디 MMI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등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의 강점이 유감없이 발휘된 모델이다.

배터리 완충까지 산업용 전기를 이용하면 약 2시간15분 가량 소요되며, 가정용 전기를 이용하면 약 3시간45분 정도 소요된다. 운전자의 필요에 따라 즉시 충전을 시작할 수도 있고 다음 운행에 맞춰 충전 시작 시간을 예약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이 충전 타이머 기능을 통해 차량 운행 전 미리 차량의 에어컨 및 히터를 예약 구동시킬 수 있어 쾌적한 운행이 가능하다.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 코리아 대표는 "도심 속 전기 주행과 장거리 운행 능력을 모두 갖춘 A3 스포트백 e-tron이 소비자 일상은 물론, 사회 전반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