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철근 'DKOIL(디코일)' 상업생산 시작

동국제강의 신개념 철근 ‘DKOIL’ (디코일)18일부터 경기권, 영남권 일대 철근 가공업체에 첫 제품출하를 시작으로 본격 상업생산에 돌입했다.

동국제강은 2월 현재 4000톤의 코일철근을 주문을 받았으며, 이날부터 제품 납품을 시작했다.

   
▲ 포항봉강공장 DKOIL 현장사진.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의 코일철근 디코일은 기존 8m 막대기(Bar) 형태가 아닌, 실타래(coil)처럼 둘둘 말아 놓은 형태로 최장 6200m(지름 10mm 철근 기준, 무게 3.5) 길이의 철근이다.

코일철근은 효율적인 가공이 가능하고 일반 철근과 달리 현장에서 필요한 만큼 낭비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수요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동국제강은 상업생산과 함께 차별화된 디코일 마케팅을 통해 기존 생산자 중심의 생산, 판매 방식에서 고객 중심으로 전환해 시장변화를 주도할 계획이다 

코일철근을 통해 철근 가공의 생산성을 증대시키고 실제 작업 효율성를 높임으로써 서비스를 확대해, 결국 건설사 등 최종 수요가에게 원가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디코일은 기존 시장에 있던 코일 철근에 비해 1톤 이상 무거운 제품의 생산이 가능하다. 기존 동국제강이 보유한 철근 노하우를 통해 품질 측면에서도 제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국제강은 디코일 브랜드 도입 등 기존 철근 시장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마케팅을 통해, 기존 코일철근 생산업계와 뚜렷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미디어펜=고이란 기자] ▶다른기사보기